고객센터

많이하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많이하는 질문 목록

  1. Q

    이름은 몇 개 지어 주시나요?

    이법 및 기학적인 작명 24기법(주요6, 비주요18)을 총동원하여 개인의 사주 명()에 가장 부합되면서 시대에 맞는 세련되고 개성 미 넘치며 귀함이 묻어나는 이름 3개를 작명하여 드리며 이 세가지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2. Q

    이름 맘에 들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참 이름에서 작명한 이름의 재 작명 비율은 아주 낮습니다. 그래도 맘에 차지 않으시다면 1회에 한하여 홍승보 원장이 직접 재 작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3. Q

    작명결과는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인터넷&전화 작명신청의 경우 입금 확인 후 1~2일 이내(평일기준)에 신청하신 메일&문자(카톡)등으로 작명 시안서 3안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신청 후 2~3일 이내에 작명인증서를 빠른 등기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 작명신청의 경우 바로(30분 전후소요)작명과 1~3일소요 작명의 비율이 반반정도 되며 신청인의 요청대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4. Q

    작명신청 시 준비물은 무엇이 있나요?

    작명/개명 신청 시 준비사항은 작명/개명 대상자(신생아, 개명 당자자 등)의 성별구분, 생년월일시 및 부모의 이름 생년월일시(신생아에 한함), 조부모이름, 형제이름, 신청인주소(등기 받을 곳),전화번호 등을 알려 주시든지, 상담신청서에 기재하시면 됩니다.

  5. Q

    인터넷작명과 방문작명의 차이점은?

    인터넷, 방문 작명 동일하게 홍승보 원장이 직접 정성껏 지어드리므로 작명기법에 대한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인터넷작명은 대면상담을 할 수 없어 할인요금이 적용되며 작명 전, 후 필요시 언제라도 홍승보 원장과의 직통전화로 궁금하신 점을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6. Q

    이름은 홍승보 원장이 직접 짓습니까?

    방문신청, 인터넷신청, 전화신청 등 어떤 경우라도 홍승보 원장이 직접 지어드립니다. 작명 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항시 홍승보 원장(010-8566-6315)1:1 상담이 가능합니다.


  7. Q

    참이름 작명의 작명료가 궁금합니다

    인터넷(전화포함)작명/개명 연구비는 15만원, 참이름 작명/개명(방문)연구비는 20만원입니다

     

    참이름에서 꼭 작명하고 싶은데 여건 상 작명연구비가 부담스러울때 조금도 망설이지 마시고 홍승보 원장에게 직접 말씀해주시면 일정 선에서 조정해 드리겠습니다. 참이름은 기초생활수급, 다문화가정 등 생활여건이 어려운 가정에는 50%할인, 특별한 경우 무료작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8. Q

    법적개명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

    개명당사자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각1통. 단, 미성년자일 경우 부모의 가족관계증명서 각1통을 추가 준비하시면 됩니다.  

  9. Q

    홍승보 원장에게 직접 상담 받으려면?

    홍승보 원장은 주로 대구사무소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홍승보 원장과 직접 상담을 원하시면 대구사무소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10. Q

    방문 시 예약은 반드시 해야 합니까?

    방문예약은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다만 사전 예약하시면 대기시간이 거의 없으며, 충분한 상담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11. Q

    참이름을 찾아가려면 어디로 어떻게?

    대구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 2번 출구 버스정류장 2층입니다. 


    신 주소 : 대구시 남구 대명로 134

    구 주소 : 대구시 남구 대명동 912-3


  12. Q

    출산택일결과는 언제쯤 받아보나요?

    출산택일 결과는 방문, 인터넷(전화)상담 동일하게 신청당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출산에 좋은 일, 시를 선택하는 일은 산모나 아기에게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일이라 말씀 드릴 수가 있습니다.이렇게 한사람의 평생 운명이 달려 있는 출산택일을 검정도 받지 못한 곳에 맡겨서는 안 될 것입니다. 태어난 년, , , 시의 네 기둥을 사주(四柱)라 말하며 그 네 기둥이 간지(干支)로 여덟 자이기 때문에 팔자(八子)라고 하는데 이러한 사주팔자는 음양오행 학의 결정체로 사주명리 학에서 나온 학문입니다


    온라인상의 우후죽순 난립한 장사꾼에게 출산 택일을 맡기겠습니까? 아니면 사주명리 음양오행 학에 정통한 명리학자에게 출산택일을 맡기겠습니까? 이것은 태어나는 아기의 일생을 좌우하는 중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당연히 사주팔자(四柱八字)는 사주명리 학에서 나오므로 출산택일은 역법에 통달한 유능한 사주 명리학자에게 맡기시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출산택일기법에는 먼저 음양오행을 골고루 잘 선택하여 적기 적소 적정자리에 잘 배치하여야 함은 물론 흉한 악살은 배제하여야 하고, 중용사주로 만들어 염세적으로 흐르는 부분을 차단하여야 하며, 총명하고 건강한 명()을 만들어야함은 물론 사회성을 보는 척도인 용신의 오행을 유정 유력하게 배치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모의 명()과도 상생(相生)되게 하여 끈끈한 육친의 정()을 이어가게 해야 할 것입니다. 그 이외에도 계절에 따른 기온, 습도, 타이밍 등 여러 부분을 정확히 살피는 능력은 최고 역리학자가 아니면 할 수 없는 심도 있는 고급기법입니다


    이렇게 하여 좋은 사주(四柱)를 부여받으면 건강하고 총명하며 강한 사회성으로 평생을 자신감 있게 살아가는 유능한 인재가 될 것임은 자명합니다.

  13. Q

    출산택일 신청 시 준비물은 무엇인지?

    예비부모의 생년월일시(음, 양력구분), 아기의 성별구분 및 출산예정일, 출산시기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14. Q

    출산 택일한 사주명은 어떻게 봅니까?

    출산길일을 택일하여 제왕절개 또는 무리하게 유도 분만한 아기의 사주를 두고 1.사주가 있다 2.사주가 없다 의 두 가지의 설이 대립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논란은 역학을 조금만 이해하신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바로 깨달을 수가 있습니다.


    정답은 물론 사주가 있습니다. 선천운명인 사주팔자는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대우주와 접하는 순간 어떠한 우주의 기(氣)를 받았느냐를 보고 인간운명을 역리적으로 판단하는 것이므로 자연분만, 제왕절개수술에 상관없이 태어난 아기의 생년월일시를 사주로 보는 것은 당연한 원리입니다.


    사주가 없다 의 소수설을 보면 사주는 자연의 순리에 의해 태어나는 생명체에만 부여되는 것인데 인위적으로 출산택일을 하여 태어난다면 자연이 정한 운세의 주기노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사주가 없다고 본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38년 동안 역리적으로 명리에 접근하여 수많은 임상을 해본 결과 사주가 있다. 라는 다수설이 당연한 원리로 정립했습니다. 출산택일을 하여 사주를 잘 타고 태어나 손해볼일은 전혀 없는 것입니다

  15. Q

    참이름을 믿을 수 있습니까?

    참이름 원장 홍승보 선생은 대한역학인연합회 이사장 및 고려역학역술인협회 자문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동역학역술인 연합회 회장으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2001년 辛巳年 부터 ~ 2021년 현재까지 20년동안 대구매일신문 운세해설가 및 일간신문사 칼럼리스트로 활동함은 물론 KBS-TV 중앙, 지역방송 출연 및 각종 정치, 경제 시사지 등의 책자에 인물수록(언론활동사항 참조)등 대표적인 현대명리학자로 최상급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이름 연구소는 지난 38년간 사주명리, 성명학을 실증적으로 연구 수만 명의 이름을 감명, 작명하였으며 원장의 저서"홍승보의 좋은이름 쉽게짓기(저작권보유, 국립중앙박물관소장)"에 독창적인 작명기법인 용체작명 론을 국내최초로 발표하여 작명학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진 대한민국 대표이름연구소입니다.


    이름박사 홍승보 선생은 후천 의 이름이 타고난 선천 의 사주 명에 영향을 주는 여러 정통이론 및 남이 따를 수 없는 이법(理法)및 기학적(氣學的)인 테크닉을 종합 적용하여 사주맞춤 명품이름을 탄생시키는 이 시대 최고의 작명전문가로서 널리 인정받고 있으니 믿고 찾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