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삼살방 : 정동(卯)방위
페이지 정보
본문
▣ 2021 삼살방 : 정동(卯)방위
?
?
1)의의
?
삼살방위의 학술적 이론은 지구가 공전하면서 발생하는 기(氣)가 있는데 그 기(氣)를 상충(相沖)하면서 생기는 액운(厄運)을 말한다.
?
예를 들어 삼합(三合)의 화국(火局)인 인오술(寅午戌)년은 오행(五行)의 기운이 화(火)인데 북방은 수(水)가 되어 상충하므로 북방이 삼살방위에 해당되며 이해에 정북방으로 이동하게 되면 해(害)가 따른다는 이론이다.
2021년은 삼합(三合)의 금국(金局)인 사유축(巳酉丑)해로 오행(五行)의 기운이 금(金)인데 동방인 목(木)과 상충하므로 동방이 삼살방위에 해당되며 이해에 정 동쪽방위로 이사, 토목 일 등을 하게 되면 해(害)가 따른다는 이론이다.
이러한 살살 방위를 적용할 때는 삼대(三代) 동시 이사할 시 즉, 시어머니와 본인과 며느리 등 삼대부인이 한집에 거주할 시에만 해당된다는 이론이다, 따라서 한 집에 삼, 사대가 모여 살았던 과거의 이야기지 핵가족화 된 현대사회에서는 별 해당 사항이 되지 않는다.
?
삼살 방은 시계반대 방향으로 1년에 한번 씩 움직여 정 방위(정북:子,정남:午,정동:卯,정서:酉)에 정좌하며 삼살 방위로 이사, 토목, 건축, 산소일 등을 하면 가정에 우환이 발생한다는 이론이다. 대장군과 3년마다 정 방위에서 만난다.
?
2) 위치
?
ㅇ 2019년 정서(대장군과 만남)
ㅇ 2020년 정남
ㅇ 2021년 정동
ㅇ 2022년 정북(대장군과 만남)
- 이전글2021 대장군 정서(酉)방위 21.04.13
- 다음글말(이름)의 신비한 창조적 능력 21.04.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