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왜1위인가? > 참이름의 조건
 
 
  참이름의 조건
   
 
 

이세상의 모든 물질에는 그 물질에 고유한 氣 즉, 각각의 에너지가 존재하듯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글자에도 그 글자마다에 신비한 영동(靈動)의 힘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주술적인 영동의 힘은 개인의 정신세계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면서 후천적인 운기(運氣)를 조성 시킵니다.

이러한 운기가 선천운인 사주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후천 운의 대표 격인 이름은 이름글자가 품고 있는 고유한 영동(靈動)의 힘으로 선천 운인 사주오행을 잘 다스려 중용 화 시켜 좋은 에너지를 발생 시킬 수도 있으며 반대로 오행의 치우침 즉, 편협 화 시켜 흉한 에너지를 발생시킬 수도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중용 화 되어 사주에 맞는 좋은 이름은 그 글자가 품고 있는 영동(靈動)의 힘으로 운을 좋은 방향으로 끊임없이 유도할 것이며 사주에 맞지 않는 편협 화 된 나쁜 이름은 운을 나쁜 방향으로 유도하게 될 것입니다.

이름은 상징성이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자기 이름을 걸고 모든 것을 행할 수 있도록 자기 자신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의미가 담겨져 있어야 하며 자신감과 자랑스러움을 간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음이 쉽고 부드러워야 하며, 놀림감이 될 수 있는 이름은 피해야 합니다. 이름은 발음이 명확하고 부르기가 쉬워야 하며 사회 통념상 꺼리는 글자, 내용이나 불러서 놀림감이 되는 글자의 이름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뜻이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한자는 뜻글자로서 글자끼리의 조합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뜻을 내포,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글자 상호간에 연결성을 중시하여야 하며 생기(生氣)를 품은 좋은 뜻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사주 맞춤이름이 되어야 합니다. 사주의 타고난 그릇을 보고 그기에 부합되는 이름을 짓되, 선천 운인 사주 명(命)에 부족하거나 필요한 오행을 한자의 뜻이나 한글의 음으로 적소에 보충하는 고도의 학문이 바로 좋은 이름을 탄생시키는 기법인 것입니다.

첫 이미지 보다 부를수록 정감이 가는 개성 있는 이름이 되어야 하며 한번 들어서도 기억하기 쉬운 이름이 좋습니다.
어감이 나쁘거나 부르기가 어려운 이름, 너무 흔한 이름이나 지나치게 튀는 이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문자는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문자란 사주 명에 따라 이름자로 사용할 경우 좋지 않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하여 다수의 성명학자들이 꺼려하는 글자를 말하며 대략 127자 정도 됩니다.

기(氣)의 학문상 좋지 않다고 하는 것을 억지로 사용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말이 씨가 된다는 옛말을 되새겨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좋은 이름은 행복한 인생을 선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