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고객센터 > 열린글방 
 
 
 
작성일 : 2011-04-29
▣궁합이 나쁘면 헤어질수 밖에 없나요?
 글쓴이 : 참이름
조회 : 5,677  

▣ 궁합이 나쁘면 반드시 헤어지나요?

궁합은 혼인할 남녀 외에도 동업자 간, 가족구성원 간, 회사원채용 시 등 사회전반에 아주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인연법이다. 궁합보는 기법은 크게 겉 궁합과 속궁합으로 분류하는데 대략 16가지 항목으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각 항목마다 그 나름의 중요성을 내포하고 있다.

궁합의 중요기법을 나열하여 본다.

1. 천(天) 즉, 하늘이 인정하였느냐? 아니면 거부하였느냐? 를 살펴보는 기법으로 가장 중요하다. 天生, 天比, 天合, 天剋, 天沖으로 분류하며 天沖과 天比는 다시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 天生의 기운을 으뜸으로 보며 천생연분의 만남이라고도 비유하여 일컫는다

2. 속궁합(가정적인 궁합으로 이불 속 궁합까지 포함)으로 남녀 인연법에서 아주 중요한 궁합기법이다. 地合, 地沖, 地神, 地殺 등을 살펴보는 기법인데 여기서는 地合 이외에는 모두가 크고 작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 地合도 크게 3가지로 분류하는데 그 중에서 부자손(父子孫)의 삼합을 으뜸으로 본다.

3. 한난조습(寒暖燥濕)의 조후 및 강약(强弱)의 억부기법으로 대입하여 기운을 보는 방법으로 중용을 취용하는 궁합 기법이다. 즉, 차가우면 따뜻하게, 더우면 시원하게, 과하면 설하고 모자라면 보충하는 궁합기법을 말한다.

4. 대운의 흐름을 보고 남녀 즉, 건곤 명(乾坤 命)의 방향이 순행하는지, 역행하는지를 살펴보는 궁합기법이다.

5. 말년궁합을 보는 방법으로 자식을 두고 잘 살아갈 것인지를 살펴보는 궁합기법이다.

6. 오행교류궁합을 보는 방법으로 음양오행이 적절하게 교류가 잘 이루어져 있는지를 보는 궁합기법이다.

7. 태세궁합을 보는 방법으로 서로의 생년이 잘 맞는지, 혼인 살이나 악살은 없는지를 살펴보는 궁합기법이다.

8. 혼인 살을 살펴보는 궁합기법으로 남녀궁합에서 가장 중요한 기법으로 분류한다. 이 혼인 살은 흉살 중의 흉살로 본다. 그러면 혼인 살은 무엇인가? 3대 혼인 살로 원진 살, 과부 홀아비 살, 상충 살로서 가장 흉한 살이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소수론의 궁합기법이 있지만 위의 8가지만 정확하게 살피면 궁합은 다본 것이나 마찬가지다.

궁합이 나쁘면반드시 헤어지나요?

물론 사주궁합이 좋으면 행복하게 살아갈 확률이 훨씬 높다. 그 이유는 사주궁합이 오랜 세월 내려오는 통계과학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첫 단추를 잘 꿰는 것이 중요한데 누구나 다 그렇게 될 수는 없는 것이 우리 인생사다. 필자가 2004~5년도 무렵 대구매일신문 독자궁합을 연재한 적이 있는데 매주 수많은 인연들이 신청한 사연의 내용을 검토하면서 궁합의 중요성을 새삼 느낄수 있었고 콩깍지 사랑의 무서움을 개인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젊은 시절 콩 깍지 사랑 때문에 궁합은 안중에도 없다가 아차~! 하면 벌써 때는 늦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인연이 많고도 많다. 속된 말로 빼도 박도 못하는 이때에 할 수 있는 것은 내려놓는 삶이다. 이것만 실천할 수 있다면 충분히 행복하게 살아 갈수가 있을 것이다. 내려놓은 삶이란 욕심을 버리는 것이다. 즉,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내 욕심을 버리고 평생 희생, 봉사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말하는 것이다. 조건 없이 무한히 주는 사랑에서 행복은 반드시 예약이 된다는 것이 지론이다.

결론적으로 궁합이 안 좋으면 만나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어차피 인연이 되어 어쩔 수 없다면 내려놓는 삶을 한번 실천해 보도록 권해드리고 싶다. 사주궁합이 안 좋아도 자기 자신의 부단한 노력으로 충분히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필자의 일관된 견해이다.

참이름 홍승보 원장은 KBS-TV 무한지대 출연, 매일신문 운세해설 10년 연재, 대구 매일신문 독자궁합 연재, 역학 및 작명 학 저서 다수 집필 등 이 시대 최고의 지명도를 갖춘 역학 전문가로 그에 걸 맞는 최고의 서비스를 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궁합상담신청 바로가기 클릭 ☞ http://cn114.co.kr/sub8_2.htm